라이브 커머스 실행 전략
새로운 농식품 판매 마케팅 전략으로, 실시간으로 소비자와 판매자와의 상호작용이 가능한 라이브커머스가 유통 트렌드 적합
매출 증대,고객과의 양방향 소통을 통한 말접한 관계 형성 등 폭넓은 기회를 제공하고, 농가소득을 증대시킬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해 줄 것으로 기대되고, 국내외적 농식품 판매 신장이 전망되는 기획 & 판매 장려를 위한 다각적인 지원책 확보 등 이에 대한 준비가 필요
실행 전략
효과적인 온라인 판매 및 마케팅을 위해 다양한 측면에서의 활용 가능한 핵심 요점
①. 목표 설정 및 대상 고객 식별
명확한 목표를 설정하고 라이브커머스를 통해 어떤 결과를 얻을지 미리 결정하고, 타겟 고객을 명확하게 구분하여 콘텐츠 제작이 중요
②. 효과적인 콘텐츠 전략
라이브커머스에서 사용할 콘텐츠를 계획하고 구성하고, 제품 소개, 사용 방법, 특징 등을 강조하는 콘텐츠를 제공 및 참여를 촉진하기 위해 흥미로운 이벤트, 할인 프로모션 진행
③. 상호작용 강화
실시간 채팅이나 댓글을 통해 시청자와 소통하며 질문에 답하고 피드백을 듣고, 소비자의 의견을 수용하고 제품 개선에 반영함으로써 상호작용을 강조
④. 소셜 미디어 통합
라이브커머스를 소셜 미디어 플랫폼과 통합하여 더 많은 시청자에게 알림이 가능하고, 소셜 미디어를 통한 사전 홍보와 함께 라이브 방송을 통해 더 많은 참여를 유도 가능
⑤. 최적의 방송 일정 및 빈도
소비자들이 활동적인 시간에 방송을 진행하여 시청자를 최대한 확보하고, 일정한 라이브커머스 방송 빈도를 유지하여 고객들에게 일정성과 예측 가능성 제공이 중요
⑥. 측정 및 분석
라이브커머스 성과를 측정하고 분석하기 위한 도구를 활용하여, 시청자 수, 구매량, 상호작용 수 등을 모니터링하고 전략의 효과를 파악하여 개선점 도출
⑦. 기술적 안정성과 품질 유지
라이브 방송 중에 기술적 문제를 최소화하기 위해 안정적이고 품질 좋은 장비를 사용이 중요하고, 신속한 기술 지원을 통해 언제든 문제에 대처할 수 있는 체계 구축이 필요
라이브커머스 데이터분석 하러가기
"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,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."
'귀농귀촌' 카테고리의 다른 글
[귀농귀촌] 인삼에 대한 기본상식 - 인삼 고르는 법 (236) | 2024.01.31 |
---|---|
[귀농귀촌] 인삼에 대한 기본 상식 - 인삼의 효능 (146) | 2024.01.30 |
[귀농귀촌] 마케팅 전략 - 라이브커머스 (187) | 2024.01.23 |
[귀농귀촌] 비료의 정의 및 분류 (165) | 2024.01.22 |
[귀농귀촌] 농촌 치유 관광 - 운동 치유형 (175) | 2024.01.20 |
댓글